청죽건설

건축,리모델링,인테리어 디자인

CHEONG JUK INTERIOR DESIGN

인테리어 디자인

등촌동 제약회사 사무실 인테리어 1편

덕절고수 2024. 11. 25. 1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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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건축, 리모델링 인테리어 전문 청죽건설입니다.

올 한 해도 열심히 공사하고 일하다 보니 어느덧 2024년이 한 달 남짓뿐이 안 남았네요.

 

어쩜 이리 시간이 빠르게 흘러가는지요.

 

그동안 바쁜 현장에 돌아다니다 보니 블로그도 많이 못 올리고 방치하게 되었는데요. 이제부터 조금씩이라도 시간을 내서 다시 열심히 공사현장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올해 초부터 기획하고 여름에 공사를 진행하여 완공하였던 서울 등촌동의 한 제약회사 사무실 인테리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공사는 작년 겨울 첫 미팅을 시작으로 현장을 방문드려 실측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럼 공사 전 현장의 모습을 보시겠습니다.

이번 공사하게 된 현장은 서울에 위치한 제약회사의 사무실과, 입출고 창고 사무실로 건물의 6,7층을 통으로 임대하여 사용 중이었습니다.

원체 낡은 건물에 사무실을 시설한 지도 오래되어 노후화가 많이 진행되었고 사무실도 오래된 기본 사무실 모습이었습니다. 7층 사무실의 모습입니다. 기존 701호와 702호로 나누어져 있었는데 옆 사무실을 추가로 임대하여 확장 및 공간 구획으로 사무실확장을 진행할 예정이었습니다.

702호의 빈 공간입니다.

옆 702호 공간은 전 임대인이 나가면서 원상복구를 진행하여 조금 깔끔한 모습입니다.

 

또한 6층은 전체 공간을 제약 입출고 공간과 창고 진열 공간이 나누어져 있고 관리 사무실이 공간구획되어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6층 또한 7층과 마찬가지로 2개의 호실을 나누어 사용 중이었는데요. 오래된 시설과 구획 공간의 인테리어가 잘 되어있지 않아 조금은 정리가 안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새로운 공간 기획을 위해 설계를 먼저 진행하였습니다.

평면도를 통해 공간 구획을 계획하고 전열, 조명 설비를  기획합니다.

이렇게 평면 구도 안이 완성되면 3D 모듈을 통해 디자인 시안을 완성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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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구조의 기획안 3D 시안까지 완성 후 컨펌을 통해 몇 번의 수정을 거쳐 최종 기획안으로 견적을 산출하여 계약에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조금 더 확실히 구조 기획안을 진행하다 보니 구조 기획안에서 계약가지의 기간만도 3개월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모든 컨펌 계약 후 공사 시공에 돌입하게 됩니다.

 

본 공사 편은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사무실 인테리어 기대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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